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 종로구 맛집 '형제추어탕'
    맛집여행 2019. 11. 25. 10:31

    형제추어탕 추어탕

    1926년에 개업한 추어탕 전문점입니다. 깔끔하고 쾌적한 분위기인데요. 미꾸라지를 갈아넣은 추어탕과 통째로 넣은 추탕이 대표메뉴이지요. 미꾸라지를 재료로 한 어죽, 튀김, 볶음 등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방문 후기

    굿 (Google 번역) 미꾸라지 냄비 책 55 (원본) ドジョウ鍋 本55

    리뷰

    이 기고가 하마터면 끊길 뻔했던 지금의 ‘형제 추어탕’의 역사를 잇게 했다.
    형제 추어탕의 전신은 형제주점이다.
    형제주점→형제추탕→형제 추어탕으로 옥호도 3번 바뀌었고, 장소도 신설동에서 하월곡동으로 그리고 현재 자리잡은 평창동까지 3번 옮겼다.
    미꾸라지가 통째로 들어간 서울식 추탕 우여곡절을 겪은 역사만큼이나 형제추어탕의 맛은 각별하다.
    형제 추어탕은 여기에 양파와 대파, 박속, 표고, 숙주, 두부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재료를 추가함으로써 고유의 맛을 완성시켰다.
    형제 추어탕에서는 젊은층이 좋아하는 미꾸라지를 갈아 넣은 남도식 추어탕도 선보인다.
    추탕과 추어탕 외에 숙회, 튀김, 고추볶음, 탕수 같은 탄탄한 메뉴 구성은 신구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형제 추어탕만의 경쟁력이다.
    이때부터 형제 추어탕이란 옥호도 사용하기 시작했다.
    형제 추어탕을 찾는 이들은 오랜 세 월이 담긴 추어탕 맛과 더불어 서울서는 흔치 않은 쾌적한 공기를 마시며 산책까지 즐길 수 있다.
    형제추어탕 서울특별시 종로구 평창문화로 28-7 녹원가든 상세보기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저자 한식재단 출판 한국외식정보 발매 2012.07.18. `형제 추어탕` Since 1926 상호 : 형제추어탕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평창동 281-1 도로명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평창문화로 28-7 녹원가든 TEL : 02-919-4455 영업시간 : 09:0021:00 휴무일 : 명절무휴 카드 : 가능 주차 : 가능 예약 : 가능 1926년 창신동에서 형제 주점으로 시작하여 서울에서는 두 번째로 전국에서는 여덟 번째로 오랜 역사를 간직한 식당이 형제 추어탕이다.
    형제 추어탕의 추탕은 미꾸라지, 양지, 우거지, 사골육수, 표고버섯, 호박, 대파, 박속, 숙주나물, 두부, 유부, 달걀, 고추장, 소금, 후춧가루, 고춧가루, 마늘, 생강 등등이 들어가는데 이 맛은 분명 세련되고 매력 있는 맛은 분명 아니나 묘하게 맛에 깊이가 있다.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추어탕이라고 하면 형제 추어탕, 용금옥, 곰보 추어탕 등이 있는데 곰보 추어탕이 사장님의 건강 문제로 현재 폐업한 상태임을 감안했을 때 형제 추어탕도 과연 대를 이어서 영업이 계속 지속될까 모르겠다.
    맛이 있고 없음을 떠나서 과거의 음식 맛을 기억해두려 하는 이라면 더 늦기 전에 서둘러 가보아야 할 식당이 형제 추어탕이 아닐까 싶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