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 종로구 맛집 '선천'
    맛집여행 2019. 12. 14. 03:48

    선천 한정식

    69년 문을 연 인사동 음식점의 원조 한정식집입니다. 평안북도 선천 출신의 주인이 직접 담근 장맛과 천연 무공해 재료로 만든 17여 가지의 찬으로 문화계와 정계인사들이 자주 찾는 곳이지요. 제천 콩으로 담근 메주를 이용한 담백한 된장국과 남한산성에서 직접 길어다 짓는 약밥은 물론 구절판, 불고기 등의 일품요리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방문 후기

    맛없어요 넘 짜요 오찬 별다를것없는한정식. 추천하고싶지않음 음식 정성가득 맛 최고 음식이 정갈하고 맛있습니다. 가격이 너무 비싸지 않고 합리적입니다. (Google 번역) 나쁘지 (85) (원본) Not bad 85 음식이 신선하고 맛있다. 점심메뉴가 집밥처럼 나옴 음식이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옛날과는 달리 방에 식탁테이블을 놔주어서 편하게 앉아서 식사할수 있슴. 음식은 굿!

    리뷰

    인사동 14길 골목길에 있는 인사동한식맛집 선천 식당 밥의 원조나 다름없는 인사동의 선천 긴 세월 인사동에서 아직도 주방을 지키고 계신 인사동 식당가의 산 증인 고운 자태로 주방을 돌보고 계셔서 참으로 감동을 받은 인사동 한식맛집이다. 나는 어려서 어머니가 해 주시던 반찬 같아서 너무 좋았다. 고등어조림, 닭볶음, 두부조림까지 귀한 손님이 오셔야 먹을 수 있었던 집밥의 밥상에 올려져 나오던 반찬들 나는 평생을 밥 짓는 일을 하고 오시면서도 너무 즐겁고 행복하다고 하시던 선천의 대표님 얼굴이 떠 오른다. 깔큼하게 차려져 나오는 선천의 한식밥상 보글보글 된장까지 삼색전은 오랜만에 반가운 손님이 오셨다고 특별 서비스로 내어 주셨다. 선천의 불고기는 긴 세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던 메뉴다. 만남의 반가움에 산사춘 한 잔 건강하게 오래오래 요리하시길 빌어 보는 마음에서 건개를 인사동한식맛집을 운영하시는 선천 대표님 오래 오래 건강하세요. 선천에 가면 이 시대를 대표하시는 작가님들의 작품도 관람할 수 있다. 옛날 인사동 근처에 근무하셨던 분들이라면 선천의 음식 맛을 기억할 것이다. 선천의 메뉴들 콩나물 비빔밥 메뉴도 있다. 선천 서울 종로구 인사동14길 5 02-734-1970 *여일이의 음식투어 맛있는 집밥 그리울 때, 가정식백반 선천  오늘은 여일이가 소개해드릴 맛집은 회사 근무 중 외부 미팅때문에 안국역에 가게 되어 우연히 방문하게 된 가정식백반 맛집 식당입니다. 안국역에 위치한 가정식백반 맛집 선천 고즈넉한 한옥식 대문 이 지역 분위기가 그렇겠지만 역시 안국역 삼청동, 인사동답게 한옥식 현관문, 기와, 돌담과 나무창 꾸며진 가게 외관 풍기는 정감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한식, 집 밥 스멜을 느끼고 이끌려 갑니다. ㅡ^b 찾아가시는 길 - 위치는 안국역 6번 출구 부근 주소 - 서울 종로구 관훈동 100-4 연락처 - 02-734-1970 인사동 맛집 선천 오늘 오후에 선배가 2년간 습작한 펜화가 작품전을 전시하는 관훈동에 있는 화봉갤러리를 들렀어요 [ 제4회 "한국 펜화가 협회전"에 전시한 선배 작품 ] 오랜만의 인사동 나들이에 전시회 준비에 수고하신 작가 몇 분과 함께 인사동 맛집 선천에서 저녁을 했지요 "선천"은 3.1운동(독립만세운동)으로 유명한 평안북도에 있는 북한 지역명인데... 이집 주인아주머니 고향을 상호로 40여 년 전인 1971년에 오픈한 역사가 있는 음식점... 정재계 인사들과 예술인들의 사연이 서린 곳이죠 세트 메뉴는 점심 한식 11,000원, 저녁 한정식은 49,000원... 요리 메뉴는 제육/굴전/ 모듬전/ 파전/ 낙지볶음 밑반찬 김치, 선천은 천연 무공해 재료로 요리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선천은 인사동 밥집의 원조격으로... 물 좋은 제천 콩으로 만든 메주를 이용해 담근 간장과 된장의 장맛에 반해서 자주 오신 분들이... 운보 김기창, 이당 김은호, 모윤숙, 김동리, 김광균.....등등 (여주인장 말씀..) 반찬들이 다들 깔끔하고 배추 된장국과 된장찌개까지....

    댓글

Designed by Tistory.